섬네일 이미지
김조한 넥스트미디어연구소장
SK브로드밴드에서 미디어 전략 기획, 티보에서 아시아 비즈니스 개발 총괄, LG전자에서 스마트TV 기획자를 역임하고 현재는 OTT를 포함한 뉴미디어를 연구하는 넥스트미디어연구소의 연구소장으로 재직중이다. 미국, 중국, 그리고 동남아 미디어 시장 동향에 관심이 많으며 페이스북 페이지 ‘NextMedia’를 운영하고 있다.
섬네일 이미지
전세계 MCN 총출동…비드콘 2017 참관기
매년 6월말 미국 애너하임에서는 밀레니얼스, Z세대들이 좋아하는 크리에이터를 만날 수 있는 비드콘 (VidCon)이 열린다. 샌디에이고의 코믹콘, 오스틴의 SXSW(사우스 바이 사우스 웨스트)와 함께 매년 관람객이 .. 2017.08.01 17:55 김조한 넥스트미디어연구소장
섬네일 이미지
넷플릭스 모델을 게임에 적용한 엑스박스, 성공할까?
마이크로소프트의 엑스박스 원이 월 9.99달러인 디지털 게임 섭스크립션 서비스인 게임 패스를 1일부터 정식으로 시작했다. 지난 3월 언론을 통해 밝힌 내용으로 엑스박스360(XBOX360) 하위 호완 게임과 엑스박스.. 2017.06.01 17:43 김조한 넥스트미디어연구소장
섬네일 이미지
미디어 플랫폼의 정의 바꾸는 페이스북·애플·아마존
넷플릭스, 유튜브가 전 세계에 선을 보이고 대표적인 미디어 플랫폼으로 자리 잡은 지 약 10여년이 지난 지금 영상 플랫폼의 정의가 또한번 바뀔 조짐이 관칠되고 있다. 컨텐츠와 소비자의 접점이 그 어느 때보다.. 2017.05.11 14:23 김조한 넥스트미디어연구소장
섬네일 이미지
한류 자양분 삼아 전세계 미디어 시장 공략 나선 중국
매년 4월경 프랑스 칸느에서 열리는 MIPTV는 전세계에서 가장 큰 컨텐츠 마켓 플레이스다. 방송사, 기획사, 제작사, 유통사 등이 모여 방송용 컨텐츠를 사고 파는 행사다. 올 한해 각종 미디어에서 어떤 드라마가.. 2017.04.14 11:48 김조한 넥스트미디어연구소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