섬네일 이미지
안정훈 엠젯패밀리 CMO
삼성물산 상사부문에서 해외 영업을 하다가 매일경제신문에서 10년간 기자로 펜을 잡았다. 2011년 북경대 mba 과정을 다니면서 중국 비즈니스에 관심을 갖다가 마지막 30대를 맞은 2017년 중국 비즈니스를 하기 위해 과감하게 회사를 그만두고 창업의 길로 나섰다. 문화 컨텐츠 사업에 길이 있다고 믿어 중국에서 캐릭터, 웹툰 사업을 하는 엠젯패밀리를 공동 창업했다.
섬네일 이미지
중국 문화 컨텐츠 이해의 키워드 `범오락`
중국 문화 컨텐츠의 흐름을 파악하려면 ‘범오락(판위러, 泛娱乐)’이란 단어를 알아야 한다. 범오락은 중국 최대 IT 기업인 텐센트가 가장 먼저 제시한 개념으로 하나의 문화 컨텐츠 지적재산권(IP).. 2017.07.18 18:15 안정훈 엠젯패밀리 CMO
섬네일 이미지
네이버·카카오 위협하는 중국 웹툰
한국인들에게 중국 만화는 생소하다. 중국 만화를 접할 기회가 많이 없었기 때문에 유명한 중국 만화 이름하나 댈 수 있는 사람조차 드물 것이다. 전통적으로 만화산업이 발전한 일본과 웹툰 시장이 폭발적으로 성.. 2017.06.19 17:37 안정훈 엠젯패밀리 CMO
섬네일 이미지
오포 창업자 “올해 한국 시장 진출한다” ②
중국 최대 자전거 공유 서비스인 오포(ofo)는 이미 미국 샌프란시스코, 영국등 해외에서도 서비스를 하고 있다. 그래서 궁금했다. 과연 한국 시장에 진출할 계획이 있는지.장스딩 오포 창업자(사진)는 “올해 안에.. 2017.05.12 11:52 안정훈 엠젯패밀리 CMO
섬네일 이미지
중국에서 가장 핫한 유니콘 `오포` 창업자를 만나다 ①
오포 창업자 인터뷰 얘기를 시작하기 전에 먼저 필자의 창업 얘기부터 해야겠다. 창업 얘기를 처음 꺼냈을 때 모두가 무모하다고 말렸다. 헛바람이 들었으니 정신차리라고 조언을 했다. 10년간 기자생활을 내던지.. 2017.04.27 15:46 안정훈 엠젯패밀리 CMO